정신질환(자) 사례관리 슈퍼비전 안내 |
◆ 사례관리자의 다루기 힘든 사례에 대해 슈퍼비전을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개입방향을 설정하고, 사례분석의 기회를 제공하여 대상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 |
개요
○ 이용대상 : 정신질환(자) 사례관리 업무를 하고 있는 실무자
○ 주요내용 :
-대상자의 주요문제 파악 및 사정을 위한 제언
-근거기반으로 적절한 개입방향 설정에 대한 안내
-사례 개입 결과에 대한 피드백
* 사례접수 후 슈퍼비전 전달까지 2주 정도 소요되며, 슈퍼비전 내용은
홈페이지 및 E-mail 통해 확인 가능
○ 담당자 : 정신건강증진팀 신현명 (직통.070-4277-9849)
슈퍼바이저 구성
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, 관련학교 교수(간호, 사회복지, 임상심리),
정신보건전문요원으로 구성
*사례 당 3명 이상의 슈퍼바이저에게 슈퍼비전을 받을 예정
대상자 선정기준
○ 정신질환 진단을 받은 자
: 지적장애는 대상자 제외(단, 정신질환과 중복된 지적장애의 경우 가능)
○ 사례관리를 함에 있어 개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대상자
○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동의한 자
이용방법 안내
① 경상북도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(www.gbmhc.or.kr) 접속하여
우측 상단의‘회원가입’메뉴를 클릭
② 회원가입 시 회원구분 항목에 반드시‘실무자’로 가입
(가입시 소속기관 명확하게 기입)
③ 로그인 후,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상단‘실무자공간’접속
④ 실무자공간의‘사례관리 슈퍼비전’메뉴에 접속
⑤ 하단에 ‘등록하기’를 클릭하여 양식에 맞추어 작성
기타사항
① 슈퍼비전이용 비용은 본 센터에서 지원함으로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② 슈퍼비전 결과는 본 센터 홈페이지 및 E-mail로 안내 드립니다.
③ 사례등록 시 구체적으로 사례내용을 작성하셔야 보다 정확한 슈퍼비전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